소식

언론보도

[환경일보]지구의 날, 에코맘코리아의 특별한 MOU(2020.4.323)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에코맘코리아
  • 작성일 : 20-04-23 15:14
  • 조회수 : 86

본문

지구의 날, 에코맘코리아의 특별한 MOU한국에너지공단과 지속가능한 에너지사회 구축
실천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환경 캠페인 협력 다짐


567551_321601_2153.jpgicon_p.gif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에코맘코리아 본사에서(서울 양재) 개최된 '지속가능한 에너지사회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과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왼쪽)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코맘코리아>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이하 공단)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지난 22일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회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코맘코리아와 공단은 지구를 위한 에너지절약, 환경 캠페인을 연계하고 홍보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사회문화 조성에 협력한다.

지구의 날(Earth Day)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환경보호실천을 유도하고자 1970년부터 시작된 민간 주도 세계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매년 ‘지구의 날’을 전후한 일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생활 실천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소등행사 등을 전국에서 진행 중이다.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는 “기후변화교육을 하면 결국 에너지와 모든 것이 연결된다”며, “에너지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총사용량 감축을 실천하고 미래세대에게 빌려 쓰는 지구를 위한 에코라이프가 실천돼야 한다”고 말했다. (중략)


본문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