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언론보도

[여성신문]에코맘코리아, 인기 캐릭터 '뿌까' 에코앰배서더 위촉(2021.06.03)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에코맘코리아
  • 작성일 : 21-06-03 15:43
  • 조회수 : 29

본문

에코맘코리아, 인기 캐릭터 '뿌까' 에코앰배서더 위촉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와 '에코뿌까' 캐릭터 ⓒ에코맘코리아

비영리민간단체 에코맘코리아는 환경의 날 주간을 맞아 인기 캐릭터 '뿌까'를 '에코앰배서더'로 위촉했다.

에코맘코리아는 3일 주식회사 부즈의 뿌카 케릭터를 ‘에코해뿌까!’ 캠페인에 활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채결했다고 밝혔다.

'뿌까'는 2000년 초반 김부경 부즈 대표에 의해 개발됐다.

‘2021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 5년 연속 한국 애니메이션 캐릭터 선호도 1위를 지키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로 월트디즈니∙워너브라더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전세계에 진출한 국내 첫 한류 캐릭터이기도 하다.

현재 '뿌까'의 신작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이며 공식 해외 유튜브 구독자는 110만명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해외 팬을 갖고 있다.

김 대표는 “평소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아 '뿌까' 에니메이션에도 건강한 음식을 소재로 했다"면서 "빌려쓰는 지구를 위해 사람을 키우고, 세상을 바꾸는 즐거운 습관을 널리 알리는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하게 되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에코맘코리아 버전으로 새롭게 개발된 '에코뿌까' 캐릭터가 환경에 관한 다양한 실천을 세계에 친근하게 알리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략)

본문바로가기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330

출처 : 여성신문(http://www.women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