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언론보도

[전남교육통]건강하고 슬기로운 화장법은?(2020.11.05)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에코맘코리아
  • 작성일 : 20-11-12 15:36
  • 조회수 : 16,055

본문

▶문태고,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연계한 청소년 화장품 안전교육 실시
▶의약품? 화장품? 당신은 화장품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화장품 안전교육 출발! 제대로 배워보자!화장품 안전교육 출발! 제대로 배워보자!

문태고등학교(교장 김승만)는 11월 4일 수요일 오후 학내 대회의실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에코맘코리아 환경건강연구소와 연계한 2020. 청소년 화장품 안전교육을 무사히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 교육은 학교 7대 안전 영역 교육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화장품 화학물질 노출에 민감하고 취약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화장품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 내 피부의 건강 중요성을 배우고 지켜 나가는 기회를 마련코자 진행되었다.”라고 말했다.

화장품, 너가 왜 거기서 나와?화장품, 너가 왜 거기서 나와?

 이날 교육에는 안전동아리 학생들을 비롯하여 1,2학년 재학생 중 희망학생들이 다수 모여 약 70여명이나 집결되었다. 인원이 모인만큼 코로나19를 방심해서는 안 되기에 발열체크와 손 소독 그리고 강의 시간 내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였다.

당일 서울에서 목포로 교육을 위해 내려오신 환경공학 박사 김지효 강사께서 준비하신 정성어린 배움자료와 사전에 배부된 워크시트를 우리 학생들이 유기적으로 활용하며 ‘화장품’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시작하였다.

교육목표는 크게 3가지로 (1) 나의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다. (2) 화장품의 유해물질이 건강에 미치는 위해성을 알 수 있다. (3) 생활 속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화장품 사용 습관을 가질 수 있다. 로 전개되었다.

내용도 너무 알찼다. 그 내용을 다 담기 어렵지만, ▲화장품의 정의 및 종류 ▲화장품의 구성성분 ▲화장품의 영향 ▲피부의 역할 ▲올바른 세안법 ▲화장품의 위생관리 ▲화장품의 표시사항 ▲과장광고 ▲안전기준 ▲화장의 의미 ▲지속가능한 습관 ▲화장품의 진로 등 정말 풍부한 배움 과정이었다.

배움을 기록하고 생각을 확장하자!배움을 기록하고 생각을 확장하자!

화장품 안전교육을 수강한 문태고등학교 1학년 주시현 학생은 “일상 생활에서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화장품에 대해 자세히 몰랐던 것 같다.”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정말 많은 걸 배웠다. 박사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화장은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건강하고 슬기로운 화장생활이 될 수 있도록 여러모로 신경쓰고 챙겨나가야겠다.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 내가 챙기겠다!”라고 말했다.

건강하고 슬기로운 화장법! 함께해요~~건강하고 슬기로운 화장법! 함께해요~~

(중략)


본문바로가기  https://www.jnedu.kr/news/articleView.html?idxno=345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하기 실천회원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