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자유학년제교육

ENGLISH

지구를 위해 더 좋은 습관을 배우고 진로를 탐색하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원하는 기업과 함께합니다

빌려쓰는 지구스쿨

이화여대 교육공학 강명희 교수팀의 전략적 설계 및 감수로 탄생된 자유학년제 연계 프로그램으로 학교로 찾아가 진행하는 융합형 습관교육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할 줄 알지만 한 번도 배워본 적이 없는 세안, 양치, 머리감기, 손씻기, 세탁, 설거지, 분리배출 등의 습관교육과 자신의 꿈과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진로교육을 즐겁게 체험하고 소통하며 배웁니다.

2015년을 시작으로 2020년 1월 현재 서울 및 경기 및 충남지역 중학교 1학년 약 4만여 명을 교육하였습니다.

빌려쓰는 지구스쿨 활동영상

  • LG생활건강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ㅣ 청소년의 고민은 무엇인지 아시나요?

  • 진로 이야기 함께 나눠요!! 목동중 학생들이 말하는 '청소년의 꿈이란?'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스쿨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들에게 세계시민정신 함양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으로 서울 및 충남지역 중학교 청소년의 환경 감수성을 확대하는 체험교육입니다.

MIT 시스템사고를 통해 에너지의 순환 관계를 이해하고,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며, UN 기후변화 협상 게임을 통해 세계 기후변화를 체험하고, 현재의 에너지 시스템에서 자신이 문제해결 주체임을 인식하고 스스로 실천습관을 결심하게 합니다.

2020년 9월을 시작으로 연간 서울 및 충남지역 중학교 1학년 약 6,000여명을 교육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