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언론보도

[뉴스웨이브]에코맘코리아-헬로우뮤지엄, 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업무협약(2022.12.06)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에코맘코리아
  • 작성일 : 22-12-07 09:43
  • 조회수 : 4,555

본문

"에코맘코리아-헬로우뮤지엄, 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업무협약"


6일 업무협약 체결…어린이 생태감수성 위한 환경교육 함께 한다


613f270fbc98f14ad2fdafb3f10f0a91_1670373774_5063.jpg
헬로우뮤지움과 에코맘코리아가 미래세대 환경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헬로우뮤지움 김이삭 관장(왼쪽),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오른쪽). (사진=에코맘코리아)



[뉴스웨이브 최양수 기자] 국내 최초 어린이 미술관 헬로우뮤지움과 환경교육 NGO 에코맘코리아가 6일 오전 서울 성동구 성수동 헬로우뮤지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의 생태감수성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견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헬로우뮤지움 김이삭 관장은 “창의성과 사회성의 저변이 되는 감수성은 조기교육을 통해서만 형성된다. 특히 아이들의 생태감수성이 중요한 시기에 미래 세대 환경교육에 앞장서 온 에코맘코리아와 협력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는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 미술관으로 그동안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헬로우뮤지움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코리더 양성에 의미 있는 협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헬로우뮤지움은 어린이 에코미술관으로 에코미술관은 지붕 없는 미술관, 지역 콘텐츠를 활용하는 미술관을 뜻한다. 2007년 개관 이후 현대예술을 통해 어린이가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오고 있다.


에코맘코리아는 유엔환경계획(UNEP)과 양해각서를 맺고 청소년 환경교육을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NGO다. UN청소년환경총회, 글로벌에코리더YOUTH, 빌려쓰는 지구스쿨, 생물다양성 청소년리더 양성 등 다양한 환경교육을 지속하며 13년 동안 24만 명의 에코리더를 양성해 왔다.


출처 : 뉴스웨이브(http://www.newswave.kr)

기사원문 바로가기 : https://www.newswave.kr/news/articleView.html?idxno=50727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하기 실천회원 시작하기